오늘부터 'XBB 변이 대응'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건강투데이 승인 2023.12.18 11:33 의견 0

X
"코로나19 노바백스 백신 오늘부터 접종 시작" [질병관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질병관리청은 미국 제약사 노바백스가 코로나19 XBB 계열 변이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한 신규 백신 접종을 1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백신은 B형 간염, 인플루엔자, 자궁경부암 백신 등과 동일하게 유전자재조합 기술로 만든 합성항원 백신으로, 지난달 말 식품의약안전처의 긴급 사용승인을 받았다.

고위험군을 포함한 12세 이상 국민은 사전 예약 없이 전국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무료로 백신을 맞을 수 있다.

질병청은 특히 감염 시 입원과 사망 위험이 큰 65세 이상이나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 등 고위험군은 접종에 반드시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사전 예약은 '질병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ncvr.kdca.go.kr)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코로나19 예방접종누리집(ncv.kdca.go.kr)→예방접종현황→코로나19 백신접종기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영미 질병청장은 "코로나19 양성자 수가 11월 2주부터 6천명대를 유지하고 있어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유행하기 전에 신규 백신 접종에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건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