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수출 '대한임상보건학회'가 지원··· CE부터 CPNP 인증까지

곽민정 기자 승인 2023.01.16 10:57 | 최종 수정 2023.01.19 16:34 의견 0

국제기구 국제문화교류재단 산학 비영리 학회인 대한임상보건학회가 유럽 CE, CPNP 인증을 본격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대한임상보건학회는 차별화된 보건분야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학회 의료진과 자체 연구소를 통한 국내 임상연구 및 논문 학술을 지원하며 수출바우처 해외인증 공식 수행기관 글로벌리언과 협력해 미국 FDA, 유럽 CE, CPNP, 국제 ISO 등 각종 해외인증 취득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학회는 해외 인증을 국내에서 진행해 해외 수출 시 발생하는 문제로 피해를 보는 기업들을 위한 피드백을 진행하며 2021년 12월에는 수출 지원과 FDA 지원을 통해 기업을 도운 사회 공헌으로 보건복지부 상을 받은 바 있다.

대한임상보건학회 관계자는 "해외 수출 인증 및 등록은 원칙적으로 현지 에이전트를 통해 해야하나 국내에서 행해져 피해를 입는 기업들이 많다"며, "학회는 국내 기업들을 위한 해외인증 컨설팅을 적극 지원할 것이며 특히 인증이 어렵고 복잡한 유럽 CE, CPNP에 대해 전문적인 컨설팅을 지원할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해외인증과 관련된 상담은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 온라인 문의를 남길 수 있다.

대한임상보건학회 바로가기

http://www.fda.or.kr

저작권자 ⓒ 건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