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전하는 진솔한 나눔 ” The 강남라이온스클럽, 봉사의 참 모습 보여줬다.
The 강남라이온스클럽은 진솔한 봉사자들의 클럽으로 봉사와 친교를 통한 삶의 가치를 창출하는 클럽으로 기부와 봉사가 많은 모범 봉사단체로 불린다.
박수인 기자
승인
2021.11.19 20:45 | 최종 수정 2021.11.20 10:21
의견
0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인해 외부인과의 교류가 단절된 채 지내던 서울시립 은평의 마을이 오랜만에 활기를 띠었다.
서울 The 강남라이온스클럽은 지난 14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A 지구의 `The 강남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재단 임원 및 봉사자들이 노숙인 700여 명이 생활하고 있는 시립 은평의 마을에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붕어빵 기계를 대여하여 직접 구운 붕어빵 3000여 개와 어묵 등의 음료를 나누고 함께 교류하는 시간을 가지며 코로나 19로 인해 오랜 시간 외부인을 만나지 못한 입소 노숙인들을 격려했다.
한 시설 인은 그동안 외부와의 교류가 차단되어 답답함이 많았는데 이렇게 붕어빵도 손수 만들어주고 함께 해주는 모습에 감사함을 전한다 라고 밝혔다.
`The 강남라이온스클럽` 김영규 회장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한 우울증/무기력증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지역 내 감염의 두려움으로 인해 봉사활동이 감소해 취약계층에 대한 건강관리 및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상황에서 코로나 19 방역체계가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전환되면서 다시 봉사활동을 재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약속했다.
The 강남라이온스클럽 봉사자는 총무 차희연 작가, 이원제 부회장, 부회장 윤의순 글로벌또하나의가족재단 이사장, 대외협력분과 안대성 위원장, 부회장 강남제아치과 대표원장 강영호 박사, 세무분과 전 역삼세무서장 김광삼 대표 세무사, 교수분과 권경민 교수, 레저분과 양인철 회장, 김제성 라이온테마, 기업분과 백경진 회장, 법률분과 한걸음법률 백종원 대표 변호사, 예술분과 이수영 위원장, 의료분과 부천중앙정형외과 이제오 박사, 키오스크 이호풍 대표, 국제협력분과 임재동 위원장, 여성분과 박성아 위원장, 무역분과 노블러스 최종진 대표, 국토분과 미래를 읽다 최진곤 대표, 나눔분과 웅바이오테크 고경록 회장, IT분과 최윤정 위원장, 장학분과 박준서 위원장, 문화분과 류정아 위원장, 언론분과 박수인 위원장 등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건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