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 기간 단축에 도움되고 통증도 적은 클리피씨 교정
황지현 기자
승인
2021.08.05 17:56 | 최종 수정 2021.08.26 08:46
의견
0
기존 치아교정 같은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1~2년, 길게는 3년까지 치료기간이 소요되는 경우도 있다. 금속으로 된 교정장치를 오랜 기간이 착용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사람들은 교정을 포기하기도 한다.
또한 치아교정을 시작한 시기 중 초기에는 치아에 강한 힘이 가해지며 치아가 이동하기 때문에 통증에 시달리기도 한다. 이 같은 통증과 발치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치아교정치료를 미루는 경우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이류로 교정치료를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환자분들에게는 클리피씨 치아교정이 효율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자가결찰 치아교정방법인 이 클리피씨 치아교정은 치아 이동이 빨라 교정치료 기간을 단축시켜볼 수 있는 방식으로 아주 작은 힘만으로 배열 단계에서 치조골을 후방으로 밀어주는 교정장치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치아교정장치 색상이 자연치아 색상과 유사한 소재로 만들어졌고 치아에만 힘을 집중하고 불필요한 마찰이 감소하기 때문에 통증이 타 교정치료보다 적게 발생하는 편에 속한다.
또한, 고무링이나 얇은 철사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치아교정장치에 음식물이 잘 끼지 않아 위생관리에 용이하고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약한 힘으로도 치아가 움직이므로 치과 내원 횟수와 진료기간도 일반 치아교정에 비해 적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처럼 여러 장점을 지니고 있지만, 클리피씨 치아교정 또한 치아교정종류 중 한 방법인 만큼 교합, 저작기능 등 기능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진행해야 한다. 따라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은 물론이거니와 치료 도중 의료진이 변경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치과를 선택하는게 바람직하다.
제아치과 김윤선 치아교정과 원장은 “클리피씨 치아교정 치과를 알아보고 있다면 단순히 흉내만 내는 치아교정이 아닌 클리피씨에 대한 이해도와 풍부한 경험, 다양한 노하우를 갖춘 치아교정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치아교정 기간 중 치과 치료가 가능한지, 3D CT 등 정밀진단 장비를 통한 정확한 진단을 실시하는지 등 여부를 꼼꼼히 확인하는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건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