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후원 “2019 전국어린이마술대회 개최” 열려
- 사)한국마술문화협회, 전국 초등학생들의 마술축제로 활성화 기대
최정한 기자
승인
2019.11.11 13:46 | 최종 수정 2019.11.11 23:12
의견
0
(서울=글로벌리언) 최정환 기자 = 사)한국마술문화협회, ‘전국 초등학생들의 축제!! 전국어린이마술대회를 개최한다’
전국어린이마술대회는 매년 한번씩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방과후 마술축제로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다.
올해는 IBK기업은행의 후원을 통해 총상금 200만원, 대상 1명 50만원, 최우수상 15명 1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부상으로 마술도구도 제공하는 풍성한 이벤트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 IBK기업은행의 후원으로 진행하는 과정에서 「i-미래통장」 개설을 통해 금융바우처 1만원 지원이 가능하고, 이 행사를 통해 경제관념과 저축습관을 교육하는 데 효과를 볼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초등학교 마술시장은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10년간 마술 수료 인원 5만명. 누적인원 80만명. 학교에서 가장 인기있는 방과후 과목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해 오고 있을만큼 그 인기는 여전하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초등학생 대상’ 마술대회는 찾아보기가 어려운게 현실이다. 사회적인식 그 외 여러가지 재반 시설 등의 부족 등이 그 원인중 하나라고 분석된다.
사)한국마술문화협회는 대한민국 마술꿈나무들의 육성과 지속적인 후원을 위해 IBK기업은행과 함께 대중속으로의 마술&저축의 자연스러운 문화정책을 기획하고 활성화하는데 큰 꿈과 상상력을 심어주는 대회로 국내 마술교육시장의 활성화와 국내외 마술강사, 마술사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특별한 축제의 시간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 대회를 통해서 많은 마술사 지망생들이 마술사로의 꿈을 키우며 성장하고 있고, 자격증을 통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대회 마감은 12월 10일까지 마술문화협회 홈페이지(https://kmagic.org)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사)한국마술문화협회는 전국 40여개 지부를 가진 국내 최대 네크워킹 단체이다.
문의는 02-2052-6080 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건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