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운드 관광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 방안 논의

9. 8.(금) ‘제4차 열린 관광토론회’ 개최

김진이 기자 승인 2017.09.07 13:45 | 최종 수정 2017.09.07 13:48 의견 0

[글로벌리언] 김진이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9월 8일(금) 오후 2시,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제4차 열린 관광토론회(인바운드 관광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7월 말부터 시작된, 새 정부 관광정책 및 관광진흥 5개년 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 수렴 토론회의 네 번째 회의로서,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에 대한 전문가와 현장 관계자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문체부 김장호 국제관광과장이 새 정부의 ‘국제관광정책 방향 및 개별관광객 유치 방안’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김현주 박사가 ‘인바운드 관광시장 다변화 및 수용태세 개선 방안’과 레드캡투어의 정대봉 팀장이 ‘고부가 관광상품 활성화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업계, 학계, 공공기관, 외래관광객 등이 인바운드 관광 개선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이번 연속 토론회에서 논의된 의견과 과제들을 향후 ‘새 정부 관광정책 5개년 계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건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